보또랑 오리도리탕, 오리흑숙, 오추야전골
몸속, 자꾸만 쌓여만 가는 毒·피로·미세먼지… 오리고기로 깨끗하게 (요약)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오리고기는 비타민 A 함량이 일반 육류보다 최고 12배 높아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오리고기에는 칼슘과 인,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들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성장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오리고기는 리놀레산과 같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좋다"
"오리고기에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을 통해 #콜라겐 을 공급받을 수 있어 피부 신진 대사가 원활해지고 뛰어난 미용 효과를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육류가 산성인 데 반해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가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불포화지방산 풍부
"오리고기의 지방에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돼지고기나 쇠고기보다 20% 이상 많은 반면 해로운 포화지방산은 더 적게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
"중국 최고의 미식가 서태후가 미용식으로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오리고기는 비만 예방에 좋다"
"콜레스테롤 때문에 생기는 동맥경화로 인한 #고혈압 #예방 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
"체내에 쌓인 독을 풀거나 중화시키면서 원기를 북돋아주는 '해독보원'의 으뜸약으로 꼽을 만한 것 중 하나가 오리고기"
[보또랑 오리탕, 오리흑숙, 오추야전골] 몸속, 자꾸만 쌓여만 가는 毒·피로·미세먼지… 오리고기로 깨끗하게 (원문)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대표적인 #보양식 으로 잘 알려졌다. #체력 증진과 노화 방지 등의 효능을 널리 인정받으며 한국인의 속을 지켜왔다. 해독 작용에도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미세먼지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면역력 높이는 보양식 '오리고기'
◇ 김병은 한국오리협회 회장-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오리고기에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A의 함량이 일반 육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감기 예방 등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체내 유입된 오염 물질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병균의 침입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져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 면역력 높여주고 #피부 #미용 에도 도움
한국오리협회 관계자는 "오리고기는 비타민 A 함량이 일반 육류보다 최고 12배 높아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 체력 증진, 즉 스태미나(stamina)에 좋은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예부터 보양식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아이들 성장 음식으로도 제격이란 평가다. 양향자 사단법인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이사장은 "오리고기에는 칼슘과 인,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들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성장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했다.
◇ #노화 #방지 와 피부 미용에도 그 효능을 두루 인정받고 있다. 한영실 숙명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오리고기는 리놀레산과 같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좋다"며 "오리고기에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을 통해 #콜라겐 을 공급받을 수 있어 피부 신진 대사가 원활해지고 뛰어난 미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다.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노화의 원인인 체액의 산성화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소형 한의사는 "대부분의 육류가 산성인 데 반해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가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했다.
◇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불포화지방산 풍부
◇ #성인병 #예방 에도 효능을 보인다. 오리고기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이다. 콜레스테롤은 지방 성분의 하나로 우리 몸이 유지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정상 수치보다 높을 때는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송바다 한의사는 "오리고기의 지방에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돼지고기나 쇠고기보다 20% 이상 많은 반면 해로운 포화지방산은 더 적게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즐겨 먹는 중국인에게 고혈압 환자가 적은 이유도 오리고기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즐겨 먹는 식습관 때문이란 분석도 있다. 노완섭 동국대학교 식품공학과 명예교수는 "중국 최고의 미식가 서태후가 미용식으로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오리고기는 비만 예방에 좋다"며 "콜레스테롤 때문에 생기는 동맥경화로 인한 #고혈압 #예방 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했다.
◇ #해독 작용: 오리고기를 섭취하면 대사 조절 기능을 높여 몸 안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중금속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민속의학자로 명성을 떨친 고(故) 인산 김일훈 선생은 "체내에 쌓인 독을 풀거나 중화시키면서 원기를 북돋아주는 '해독보원'의 으뜸약으로 꼽을 만한 것 중 하나가 오리고기"라고 했다.
도움말=한국오리협회 제공
보또랑 추어탕 BOTORANG
보또랑 전화: 042-527-6464
보또랑 주소: 대전 중구 계백로1565번길 32 (유천1동 309-13)
보또랑 트위터 http://twitter.com/botorang
보또랑 페이스북 http://botorang.com
보또랑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eumdankim/
'보또랑 추어탕 > 보또랑 추어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또랑 일부 테이블에 유리대용 투명매트를 깔아 보았어요. ^___^ (0) | 2019.11.30 |
---|---|
보또랑이 최근 테이블 리뉴얼을 했답니다. (0) | 2019.11.25 |
보또랑 오리도리탕- '날개 달린 소' 오리고기 의 매력, 10년간 소비량 4배 증가 (0) | 2019.07.21 |
당뇨, 노화를 잡는 열쇠! 토종 미꾸라지 (0) | 2019.07.21 |
옻닭의 효능 (0) | 2019.07.21 |